정의
- 객체(Object) 란?
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을 식별 가능한 것. - 객체 모델링?
현실 세계 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추려내어 소프트웨어 객체의 필드와 메소드로 정의하는 과정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?
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를 먼저 만들고, 이것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
Object Oriented Programming 특징
1. Inheritance (상속)
[1] extends (class 상속)
[2] implementation (interface / class 구현)
2. Polymorphism (다형성)
: 한 타입의 참조변수로 여러 타입의 객체를 참조할 수 있는 성질 (같은 타입이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한 객체를 이용할 수 있는 성질)
[1] Overloading: 메소드 다중정의
[2] Overriding: 메소드 재정의
[3] Interface : one interface, multiple implementation
하나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구현 방법 제공 - 하나의 클래스나 함수가 다양하게 동작
3. 캡슐화(Encapsulation)
1) information hiding: 객체의 필드, 메소드를 하나로 묶고, 실제 구현 내용을 감추는 것
2) access modifier(접근 제한자) 를 사용하여 노출 여부 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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